Something NEW/LifeStyle

차량용품, 자취템 | 샤오미 차량용 청소기 3세대 내돈내산 사용 후기

AlanKIM 2021. 3. 29. 19:29
반응형

 

샤오미가 정말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죠. 생활 전반에 샤오미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정말 많은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샤오미의 휴대용 미니 무선 청소기 3세대를 가지고 왔습니다. 사전 예약 기간에 제품을 먼저 살짝 알아봤는데, 이거 정말 심플하면서도 예쁜 디자인이더라고요. 사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함께 살펴보시죠. 

 


 

제품을 살펴볼게요. 우선, 상자가 상당히 심플합니다. 애플 감성이 느껴지죠. 샤오미가 초창기부터 애플의 감성을 어느 정도 따라하면서 성장해왔기 때문에, 이런 패키지가 이제는 익숙합니다. 뇌이징이 되었다고 있겠습니다. 

 

 

안에는 제품과 연장용 추가 헤드, 설명서,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네요. 충전 어댑터는 따로 넣어주지 않았습니다. 애플이 아이폰 패키지에서 어댑터를 제거하면서부터 여기저기 이런 사태가 벌어지고 있는 같아요. , 저는 이런 부분이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충전 어댑터를 넣어주지 않으면서 가격도 내리지 않고, 업체 자신의 비용만 절감하는 방향으로 간다는 좋지 않지만 말이죠. 

 

 

제품은 생각보다 작습니다. 정말 휴대성을 극대화한 같아요. 차량에 놓고 다녀도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의 크기이지만, 흡입력이 걱정되기는 하네요. 모터가 아무리 좋아도 집진통의 크기가 작으면 청소를 하기가 오히려 귀찮아질 있거든요. 

 


 

본격적으로 샤오미 차량용 청소기 3세대를 사용해보기 전에, 제품의 스펙을 먼저 살펴볼게요. 무게는 500g이고, 길이는 26cm 정도 됩니다. 정말 작아요. 텀블러 정도의 크기라고 보면 같네요. 생김새도 그런 느낌이 없잖아 있죠. 세척이 가능한 2 필터 구조를 채택하고 있기도 합니다. 스테인리스 여과망과 헤파필터를 함께 사용하고 있어요. 헤파필터는 미세먼지를 잡아줌과 동시에 공기를 여과해 주기도 해서, 뒤로 배출되는 공기의 냄새를 줄여주는 역할도 담당합니다. 이것도 세척이 가능하다고 해요. 

 

 

전원 버튼을 눌러서 세기를 조절할 있습니다. 2단으로 되어 있어요. 흡입력을 Pa, 그러니까 파스칼이라는 단위로 나타내는데, 사실 전문가가 아니고서야 이게 뭔지 어렵습니다. 그냥 숫자만 보고 다른 제품과 비교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1단일 때는 6,000Pa, 2단일 때는 13,000Pa 흡입 성능을 있다고 해요. 일반적인 차량용 청소기의 성능이 6,000에서 8,000 사이를 왔다 갔다 하니까, 2단의 강력한 모터 성능으로 빨아들이기 어려운 쓰레기까지 잡아낼 있다는 뜻이죠.

 

충전 시간은 3시간인데요. 이것도 청소기치고는 그리 느린 편이 아닙니다. 사용 시간은 1단의 경우에는 30, 2단은 9분간 사용할 있습니다. 기기를 100% 충전한다고 해도 2단으로 사용할 있는 9 정도에 불과하다는 조금 아쉽긴 하네요.  

 

 

- 무게: 0.5kg

- 크기: 267x55x55mm

- 세척 가능한 HEPA 필터 (스테인리스 여과망 + HEPA 필터 구조)

- 6,000Pa / 13,000Pa 2단으로 구성된 흡입 성능

- 분당 88,000 회전하는 BLDC모터 

- 정격 전압 / 출력: 10.8V / 120W

- 2,000mAh 배터리

- 충전시간: 3시간

- 사용시간: 1 30, 2 9

 


 

 

 

, 이제 제품을 살펴보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장단점이 명확한 청소기입니다. 우선 가장 돋보이는 장점은 역시 크기입니다. 서랍이나 차량 조수석에 있는 글로브박스 어디든 보관하기 쉽습니다. 심지어 컵꽂이에도 넉넉하게 들어갑니다. USB-C 타입으로 충전할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있겠죠. 

 

 

제가 기존에 사용했던 청소기만 놓고 측정한 결과이지만, 비교적 조용한 편이기도 합니다. 휴대용 청소기에서 소음이 나지 않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조용한 청소기를 사용하는 좋으니까요. 점도 장점으로 꼽을 있겠네요.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흡입 성능이에요. 일단, 흡입 성능이 나쁘진 않았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알갱이를 펼쳐놓고 차례 실험해봤는데, 휴대용 청소기치고는 대체로 빨아들이는 편이었습니다. 물론, '휴대용 청소기'라는 점을 고려하면 말이죠. 

 

 

차량 매트의 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데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앞에 브러시가 붙은 연장 헤드를 사용해서 먼지를 긁어낸다면 도움이 되겠지만, 조금 번거로운 있습니다. 사실, 이건 매트를 세탁하거나 세차장에 있는 강력한 차량용 청소기로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기는 해요. 

 

 

넓은 면적을 커버해주는 연장 헤드가 없어서 방을 청소할 때는 조금 번거롭습니다. 대신, 틈새나 구석에 먼지를 제거하는 용도로 쓰기에는 좋았습니다. 

 

 

청소 후에 정리하는 쪽에서도 단점을 찾을 있었습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했던 다른 휴대용 청소기는 크기가 만큼 집진통도 큼직했는데, 샤오미 차량용 청소기의 집진통은 매우 작습니다. 자동차 대를 청소하면서도 가득 채울 있는, 혹은 한두 번씩 비우고 청소를 해야 정도로 작아요. 샤오미 측에서는 뚜껑을 열고 집진통에 쌓인 먼지를 버리는 쉽다고 소개하고 있지만, 사실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엉겨 붙은 먼지는 떨어지지 않아요. 결국 물로 세척을 해야 하는 부분이죠. 저는 부분이 번거로웠어요. 


, 오늘 샤오미 차량용 청소기 3세대를 살펴보았는데요. 저는 제품에 가지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쓸만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우선 정도 성능에 비하면 가격이 나쁘지 않은 편이었고, 보관이나 관리, 충전 등의 측면에서도 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