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thing NEW/Car

2020 부산국제모터쇼 행사 전면 취소

AlanKIM 2020. 4. 6. 20:11
반응형

 

2020 부산국제모터쇼가 취소되었습니다. 불과 남짓이 남은 상황에서도 행사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몇몇 브랜드가 참여를 포기하기도 했었는데요. 4 6, 오늘이죠. 결국 사무국이 2020 부산국제모터쇼를 전면 취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다수가 밀집하는 행사인 만큼 취소해야 한다는 여론이 컸고, 연초에 진행할 예정이었던 국제 행사들이 줄줄이 문을 닫으면서 부산국제모터쇼 역시 행사 개최가 불투명했던 사실입니다. 실제로 외국인의 입국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기도 하고요. 이에 따라 몇몇 업체가 참가를 취소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산모터쇼 조직위원회는 강행을 시사함과 동시에 이들에게 위약금을 내야 한다고도 주장했었어요. 많은 비판을 받으면서까지 말입니다. 

 

 

이번에 공식적으로 행사를 취소하게 되면서 조기 참가 신청을 했던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BMW, MINI 등에게는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그러나 3 30 이전에 참가 취소를 밝혔던 업체에 대해서는 위약금을 받겠다는 입장입니다. 부산시와 부산모터쇼 조직위원회의 안일한 대처가 지금의 복잡한 상황을 자초한 것이라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한편, BMW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5시리즈를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었습니다.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끌기도 했었는데 아쉽게 되었어요. BMW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5시리즈를 공개할까요. 점에 대해서도 역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