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ler's LIFE/KOREA

7번 방의 선물 촬영지, 익산 교도소세트장

AlanKIM 2022. 3. 22. 12:45
반응형

교도소 내부를 직접 보고 싶다면 익산 교도소세트장을 방문해보세요. 전라북도 익산에 있는 교도소세트장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상시 일반인 관람을 허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영화 <7번 방의 선물>의 촬영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국내에서 촬영하는 드라마와 영화의 교도소 배경은 대부분 이곳 익산 교도소세트장에서 촬영하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교도소의 모습을 충실히 구현해 두었습니다. 물론 최근 새롭게 지어지고 있는 교도소라기보다는 80~90년대까지 볼 수 있었던 교도소의 모습에 더욱더 가깝습니다.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기분이 참 묘해지는데요. 넓은 운동장과 높은 벽, 감시탑 등이 사방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법정과 관람용 망루 등도 만나볼 수 있죠. 


교도소 건물 내부에는 독방과 다인실, 면회실 등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기도 합니다. 여러 수감실이 모여 있는 복도 한가운데 서 있으면, 정말 교도소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마저 듭니다. 뭔가 오싹해요. 곳곳에 붙은 표어들도 실감 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익산 교도소세트장에는 코스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여러 복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재판 중인 미결수가 입는 주황색 죄수복, 기결수가 입는 파란색 죄수복을 남녀 사이즈에 맞게 갖추고 있죠. 교도관도 되어볼 수 있습니다. 교도관이 입는 유니폼과 수갑, 봉, 밧줄 등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거든요. 의상 체험, 무료입니다. 옷을 갖춰 입고 기념 사진을 남겨보세요. 

 



- 위치: 전라북도 익산시 성당면 함낭로 207
- 전화번호: 063-859-3836
- 입장요금: 무료
- 운영시간: 09:00~18:00 (17:30까지 입장 가능)
- 휴관일: 매주 월요일 / 드라마 촬영 중에도 휴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