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

[삼성] 갤럭시 S20 울트라 녹색 화면 버그 발생 및 수정 업데이트 진행 중

AlanKIM 2020. 4. 22. 20:15
반응형

 

 

지난 20, 미국 삼성전자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 화면에서 녹색 스크린 그림자가 생겼다' 주장이 게시되었습니다. 이에 비슷한 증상을 겪는 유저들이 게시물에 댓글을 달았고, 150만원이 넘는 스마트폰에서 어처구니 없는 버그가 발생한 것이라는 의견도 적지 않았습니다. 

 

버그는 이렇습니다. 계산기나 카메라, 삼성페이, 텔레그램 일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했을 , 화면이 녹색빛으로 번지는 육안으로도 확연히 나타난다는 것이었습니다. 해외에서 운영 중인 관련 매체, 커뮤니티에서는 이를 '그린 스크린 틴팅(green screen tinting)'이라고 부르며 해당 문제를 다뤘습니다. 전문가들은 문제를 두고 삼성이 자체 개발한 AP '엑시노스' 탑재된 제품에서 이런 결함이 발생한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도 이를 인정했습니다. 최근 진행한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어 60Hz 이상의 주사율을 사용할 해당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으며, 빠른 시일에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해당 이슈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문제가 불거진 업데이트의 다운로드를 중단했습니다. 정확한 원인이 업데이트 내용에 있다고 판단한 듯합니다. 해당 문제는 업데이트를 진행한 , 120Hz 주사율 상태에서 화면 밝기가 25% 이상으로 설정된 갤럭시 S20 시리즈가 배터리 부족으로 인해 그린 스크린 틸팅 문제를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오늘, 삼성이 이와 관련된 문제 해결을 위한 업데이트를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독일에서 업데이트 알림이 뜨고 있으며, 세계 이용자들도 업데이트를 진행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