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thing NEW/Smart Device

[애플] 아이패드 프로 + 매직 키보드 무게, 맥북 에어보다 무겁다?

AlanKIM 2020. 4. 21. 11:00
반응형

 

 

해외 애플 커뮤니티 Macrumors 올라온 정보입니다. 새롭게 개선된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iPad Pro) 전용 키보드, '매직 키보드(Magic Keyboard)' 생각보다 무겁다는 의견입니다. 애플은 공식적으로 새로운 매직 키보드의 무게를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실제 측정해 결과 710g 달한다고 합니다. 이는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 가장 무거운, 12.9인치 셀룰러 모델(643g)보다도 무거운 수준입니다. 

 

물론 키보드가 아이패드 프로의 무게를 충분히 지탱해야 하는 맞습니다. 무게중심을 잡고 제품은 안정적으로 지지하기 위해서는 하단을 무겁게 만들어야 한다는 점도 이해는 갑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모델과 매직 키보드의 조합이 1,353g이나 된다는 , 조금 과하다 싶네요. 이는 13인치 맥북 에어(Macbook Air, 1,290g)보다 무겁고, 13인치 맥북 프로(Macbook Pro, 1,370g) 비슷한 수준입니다. 

 

맥북 대신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 키보드의 조합에서 더욱더 뛰어난 휴대성을 찾을 있다고 보기는 조금 어려울 듯합니다. 물론 아이패드 프로는 매직 키보드 없이도 훌륭한 휴대용 디바이스죠. 매직 키보드를 갖고 다닐 필요는 없으니까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모델이 대안이 수도 있습니다. 다른 애플 커뮤니티 9to5Mac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용 매직 키보드의 무게가 601g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조합이라면 1,074g 무게로, 맥북 에어보다 가벼운 수준이라고 있을 테니까요. 

 

 

어떤 조합이 여러분에게 가장 어울릴 것인지, 고민하고 구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가 생각보다 무겁게 나왔지만, 키보드를 집에 둔 채, 들고 다녀도 된다는 옵션이 하나 더 있으니까요. 물론, 맥북와 아이패드가 지닌 특징 차이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아이패드에서만 누릴 수 있는 매력이 있거든요. 

 

반응형